해외여행 정보

필리핀 여행 계획을 세우기 위한 가이드, 추천 일정을 알려드립니다.

인영초이 2023. 3. 15. 14:39

필리핀 여행 관련 포스팅을 하면서 다양한 지역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 지역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또한 필리핀에서 먹어야 할 것들도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이런 내용들을 종합적으로 필리핀 여행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을 위하여 2주 정도의 일정으로 필리핀 여행 일정에 대해서 소개해 드려 보겠습니다.

많은 직장인 분들께서는 2주의 계획이 다소 부담이시겠지만 일정표를 참고하셔서 원하시는 대로 재배치해서 일정계획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필리핀 2주 일정 추천

1일 차 : 마닐라

2주 정도의 시간이 있다면 수도인 마닐라는 일일 투어로도 충분합니다.

• 인트라무로스를 방문하세요. 스페인 시대에 정부의 중심지였습니다.
  • 리잘 공원을 방문하세요.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휴양지입니다.
  • Roxas Boulevard를 따라 마닐라 만의 일몰을 감상해 보세요.

바기오로 가는 야간버스를 타고 바나우에로 이동합니다.

2 ~ 3일 차 : 바나우에

산악 지역인 바나우에(Banaue)는 상징적인 계단식 논으로 유명합니다.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에 등록되어 있으며 종종 "세계 8대 불가사의"라고 불립니다. 해발 약 1,500m에 위치한 이곳은 그 위의 열대우림에서 물이 나오는 고대 관개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 계단식 논을 거닐어 보세요.
  • 현지 마을을 둘러보고 이푸가오 문화 쇼를 관람하세요.
  • Batad로 트레킹 하고 Tappiya 폭포를 방문해 보세요. 가는 시기에 따라 수영도 가능합니다.

다음날 일찍 도착할 수 있도록 마닐라로 돌아가는 야간 버스를 타십시오.

4일 차  :마닐라 경유 + 엘니도행 비행기

비행 전에 마닐라를 둘러볼 시간이 있다면 쇼핑몰이나 공원을 둘러보고 맛있는 식사나 약간의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번화한 도시 마카티를 방문해 보세요. 이후에 팔라완의 엘니도에 도착하면 충분한 현금을 인출하십시오.

엘니도의 ATM에는 항상 현금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아직 신용카드를 받지 않는 곳이 많으므로 만일의 경우를 대비하여 현금을 인출하여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5 ~ 6일 차 : 엘니도, 팔라완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푸에르토 프린세사까지 비행기를 타고 엘니도까지 5~6시간 동안 육지를 이용하여 엘니도로 이동합니다. 시간을 절약하려면 마닐라에서 엘니도까지 직항으로 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AirSwift만이 직항으로 운항하며 항공료가 더 비쌀 수 있습니다. 필리핀항공, 세부퍼시픽항공, 에어아시아가 푸에르토 프린세사행 항공편을 매일 운항합니다.

• 하루 종일 진행되는 엘니도 섬 호핑 투어를 경험해 보세요. 각 투어는 일정이 다르므로 방문할 사이트를 우선적으로 선택하고, 1일 1회 투어를 할 수 있습니다.
  • Taraw Cliff 등반을 하고 마을과 섬의 멋진 전망을 감상해 보세요.
  • 맥주나 칵테일을 마시고 Las Cabanas에서 엘니도의 일몰을 감상하세요.

8 ~ 9일 차 : 푸에르토 프린세사, 팔라완

푸에르토 프린세사는 팔라완의 수도입니다. 이곳은 유네스코 문화유산과 "신 7대 자연경관"인 푸에르토 프린세사 지하강이 있는 곳입니다. 여행 시간이 약 5~6시간이므로 8일 차에 엘니도에서 푸에르토 프린세사로 일찍 출발하십시오.

• 도착하면 세발자전거나 투어 밴을 빌려 푸에르토 프린세사의 관광 명소를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 9일 차 지하 강 투어를 미리 예약하세요. 전체 투어는 5~6시간이 소요됩니다.

10 ~ 12일 차 : 보홀

푸에르토 프린세사에서 보홀까지 바로 갈 수는 없지만, 세부까지 비행기를 타고 보홀 타그빌라란까지 페리를 탈 수 있습니다. 고속페리는 약 2시간이 소요되는 반면 비행은 약 1시간이 소요됩니다.

세부와 보홀 사이를 여러 대의 고속 페리가 운행하므로 보홀로 가는 교통편을 찾는 데 문제는 없으며, 사전 예약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Pier 4 North Reclamation Area에 있는 페리 터미널로 향하세요.

• 초콜릿 언덕, 로복 강, 빌라르 인공 숲, 바클레욘 교회, 블러드 콤팩트 성지와 같은 보홀 최고의 명소를 방문할 수 있는 보홀 시골 투어를 해보십시오.
  • 팡라오 섬의 알로나 비치를 방문하세요. 해변에서 휴식을 취하다가 필요한 경우 여러 바와 레스토랑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 어드벤처를 원하신다면 플런지(캐니언 드롭)와 같은 다른 짜릿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다 나오 어드벤처 파크(Danao Adventure Park)로의 여행도 좋습니다.

12 ~ 14일 차 : 세부

12일째에는 보홀에서 세부로 가는 페리를 탈 수 있습니다. 낮에는 여러 차례의 여행이 있으며 사전에 티켓을 예약할 필요는 없습니다. 타그빌라란의 부두로 이동하여 세부로 이동하세요.

• 도착하면 세부 시티를 돌아다니며 마젤란의 십자가, 산토니뇨 성당 등 최고의 명소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 도시에서 약 2시간 거리에 있는 모알보알로 바로 이동하여 섬 호핑을 하고 정어리와 함께 수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모알보알에서 캐녀닝과 카좌산 폴즈 어드벤처를 위해 알레그리아와 바디안으로 향합니다.

세부에서 마닐라로 가는 항공편이 여러 편 있기 때문에 14일에 마닐라로 돌아가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항공편을 확인하고 지연에 대비해 추가 시간을 할당하여 해외로 나가는 항공편을 놓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